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도검도회 검도지도자 대상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진행
○ 8일(토), 경기도검도회에서 경기도 내 검도지도자 122명 대상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진행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진행하는 모습.
8일(토),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문상록)은 경기도검도회(회장 김두현)와 함께 경기도 내 검도지도자 122명 대상으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을 목적으로 아동 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에 관한 법령, 아동학대의 이해, 현황, 신고절차, 피해아동 보호 절차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번 교육은 검도지도자 강습회와 연계해 진행함으로써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냈다. 또한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대면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사례 기반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함으로써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내 체육시설 종사자들의 아동권리감수성이 향상되고,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내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신고의무자 교육 진행을 희망하는 기관은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031-245-2448)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대응 전문인력 양성 △민,관 아동보호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지원 △광역단위 아동보호체계 구축 △정책제언을 통한 제도개선 △고난도 심리서비스 품질강화 등 학대피해 가정 및 아동학대 대응에 대한 통합적 기능을 지속 수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링크]
▶ 2025-02-18 / 수원뉴스 /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도검도회 검도지도자 대상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진행
▶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도검도회 검도지도자 대상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진행 - 수원뉴스-SUWON NEWS